View Article (host ip:14.46.17.128 hit:10183)
장수군,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단속
관리자

전북 장수군은 하절기를 맞아 장마·집중호우 시 수질오염물질 무단방류 등 불법 행위로 인한 환경오염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다음 달 말까지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.

이번 특별단속은 사업장 내에 보관·방치·처리 중인 폐수, 가축분뇨 및 폐기물 등의 오염물질이 집중호우 시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에 유입될 가능성이 높고, 이상 기온으로 인한 녹조 발생 우려가 높아짐에 따라 실시된다.

군은 본격적인 단속에 나서기 앞서 이달 중순까지 폐수, 가축분뇨 등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해 사전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다.

이후 집중호우를 틈탄 오염물질 무단방류 등 불법행위로 인한 환경오염 사고의 예방을 위해 취약 시간대인 야간에 중점적으로 단속을 벌일 계획이다.

군은 이 기간 중 환경오염방지 시설 비정상가동, 무단방류 등의 위법행위 발생 시 해당 사업장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고발 등의 강력한 초치를 취할 방침이다.

군 관계자는 "적발된 업체에 대해서는 위반 사항에 대한 개선 또는 시정 완료시까지 지속적인 사후 관리를 실시할 것"이라고 말했다.

출처 : 【장수=뉴시스】
장마철 오염물질 무단 배출 단속 보령지역 장마철 오.폐수 무단방류 큰코 다친다